1 . 숄 더 보드의 탑부분에서 제일 넓은 부분으로 설면과 접하는 첫 앞부분을 말하는 것으로, 실제로 턴을 시작하게 되면 눈과 최초로 접촉하는 부분이 된다.
2 . 사이드 커브 보드 측면의 곡선 부분으로 회전 성능을 한층 향상시킨다. 사이드 커브를 따라서 원을 그리면 보드의 회전 반경을 알 수 있다. 스키도 동일함.
3 . 웨이스트 보드 중앙부의 가장 폭이 좁은 부분.웨이스트의 폭은 부츠의 각도(or 발의크기)와 활주 설질(인공설 자연설)에 따라 커다란 영향을 받는다.
4 . 셔 벌 선단 부분의 아치형으로 굴곡을 이루고 있는 전체 부분을 말한다. 보드가 눈에 박히지 않도록 고안한 형태로 눈과의 마찰 저항을 줄이고 심설에서도 부력을 확보할 수 있도록 만들어졌다. 프리스타일 보드는 크고 길며,알파인 보드는 작고 짧은 편이다.
5 . 전체길이 신장에 따라 길이의 선택이 다르며(보통 신장에서 25정도 짧게), 트릭(기술)용이면 좀더 짧게 쓰고 라이딩위주의 보딩을 즐기려면 안전성을 위해 좀더 긴 보드를 선택하면 된다.
6 . 접설면길이 실제로 라이딩을 할 때 보드가 눈에 접해 있는 부분의 길이를 말한다. 회전성과 활주성에는 전체의 길이보다 접설면 길이가 큰 영향을 미친다.
7 . 테 일 제일 뒷부분으로 보드의 후단 부분을 가리킨다. 프리스타일 보드는 후단 부분이 넓으며 위로 휘어져 있는데, 이 휘어져 위로 올라간 부분을 테일 킥이라고 한다.
8 . 힙 보드 후단의 제일 넓은 부분을 말한다. 숄더로 부터 웨이스트 그리고 힙으로 깨끗한 호가 이어지고 있다. 접설점으로부터 약간 뒤쪽에 있는경우가 많다.
9 . 캠 버 보드를 평평한 눈위에 좋으면 중앙부가 약간 떠 설면과의 사이에 공간이 생긴다. 이공간을 캠버라고 하며,아치 상태를 아치밴드라고 한다(오랜기간 라이딩하거나 장시간 사용하지 않으면 캠버가 약해져 라이딩시 리바운딩 즉 보드의 탄성이 떨어지는 것을 느낄것이며 이는 보드의 수명이 다되었다고 생각하시면 됩니다)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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